home > Business > CIS Biz
 
1991년 12월 31일 구소련(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연방:USSR)이 붕괴되면서 구성공화국 중 11개국이 결성한 정치공동체로서 11개국은 러시아/우크라이나/벨로루시/
몰도바/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투르크메니스탄/타지키스탄/키르기스스탄/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공화국인데, 93년 10월 그루지야가 가입함으로써 현재는 12개 공화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IS 경제사업은 기초자본 투자액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고, GDP 상승률 또한 꾸준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물론, GDP의 상승은 현재 갑작스런 원유가 상승이라는 국제적 요인이 가미된 것이기는 하지만, 기초 자본으로의 투자도 활발히 하고 있는 양상 등으로 볼 때,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오일머니가 사회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간산업으로 투자되고 있습니다.
CIS 경제협력은 궁극적으로 이 지역이 보유한 경제적 지역적 특성 및 국내와 상호보완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합작투자방식은 세제상의 우대 등 제도적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는 경제특구를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한국공단의 설립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고 경제협력은 이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경제적인 특성과 특성과 국내의 상호보완성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무역중심의 협력뿐만 아니라 무역 이외의 자원 및 기술을 매개로 하는 상생적(win-win)인 다양한 형태의 투자협력을 병렬적, 복합적으로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